본문 바로가기
Learning English

가정법

by JUNE LAB 2018. 11. 2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if 절과 주절의 동사 형태에 주목하라!


가정법 과거는 현재 사실과 반대되는 일이나 실현 가능성이 희박한 일을 가정할 때 쓴다. 

  • If + S + 동사의 과거형
  • S + 조동사의 과거형 + 동사원형 (만약 ~라면 ... 할텐데)

가정법 과거완료는 과거 사실과 반대되는 일이나 실현하지 못했던 일을 가정하거나 상상할 때 쓴다.

  • If + S + had v-ed
  • S + 조동사의 과거형 + have v-ed 만약 ~ 했더라면 ... 했을 텐데

  • If Jeff had more money, he could donate more to charity. 만약 Jeff가 돈이 많았다면, 그는 더 기부할 수 있을 텐데 자선단체에.

  • If I weren't so sick, I could go to the beach as I had planned. 내가 그렇게 아프지 않다면, 나는 바닷가에 갈 수 있을 텐데 내가 계획했던 대로.

  • With my camera with me, I could have taken pictures of the scenery. 내 카메라가 있었다면 나에게 나는 사진을 찍을 수 있을 텐데 그 경치의 (사진)

  • I would have been disappointed if they hadn't invited me. 나는 실망했을 텐데 그들이 나를 초대하지 않았더라면

  • I bought lots of food in case the town is isolated by heavy snow. 나는 음식을 많이 샀다. ~ 일 경우를 대비하여 마을이 고립될 (경우) 폭설에 의해서

  • I wouldn't have moved in if I had known that this area was so noisy. 나는 이사 오지 않았을 텐데, 내가 알았더라면 이 지역이 너무 시끄러운 것을

  • If Brad hadn't arrived late, we would't have missed the movie. Brad가 늦게 도착하지 않았더라면 우리는 그 영화를 놓치지 않았을 텐데

  • I wish I had an opportunity to shake hands with Dr. Joe. (~하면) 좋을 텐데 내가 기회가 있다. Joe 박사님과 악수할 (기회)

  • Supposing you had a friend who had gone through a bad experience, what would you say to encourage him? 만약 ~ 라면 당신에게 친구가 있다. 나쁜 경험을 겪었던(친구) 당신은 뭐라고 말할 것인가 그를 격려하기 위해

  • You should double check your flight schedule in case you miss your flight. 너는 다시 한 번 확인해야 한다. 네 비행기 일정을 ~일 경우를 대비하여 네가 비행기를 놓칠 (경우)

  • He would have stopped smoking if his doctor had told him about the condition of his lung. 그는 금연을 했을 텐데 만약약 의사가 그에게 말했더라면 상태에 대해서 그의 폐의 (상태)

  • Without their safety helmets, the rescue workers wouldn't have survived. 그들의 안전모가 없었더라면 그 구조 대원들은 생존하지 못했을 것이다.

  • I'm fed up with my job. I wish I could do something different and more creative. 

  • If would have been much easier for you to get a student visa provided that you had shown a bank statement proving you had over $2,000. (그것은) 훨씬 더 쉬웠을 것이다. 네가 학생 비자를 받는 것은 만약 ~ 라면 네가 잔액 증명서를 보여주었다. 네가 2천 달러 이상을 갖고 있는 것을 증명하는 (잔액 증명서)



  • donate 기부(기증) 하다. charity 자선단체, isolate 고립시키다. shake hands 악수하다.
  • go through (고난 경험을) 겪다. double check 재확인하다. lungrescue worker 구조대원
  • be fed up with ~에 싫증나다. creative 창의적인, bank statement 잔액 증명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