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자 댜니의 뒤처지지 않기/직장생활 팁

파워포인트 꿀팁, 그림 투명하게 만들기! 이미지 투명도 조절방법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8. 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꿀팁, 그림 투명하게 만들기! 이미지 투명도 조절방법



안녕하세요. 댜니 입니다.

   오늘따라 날씨가 정말 덥네요. 계곡이나 바다로 놀러가 발을 담그고, 시원한 냉면 한 그릇 먹고 싶지만.. 우리는 직장인이니 마음껏 놀러가기 힘들죠. 사회초년생 시절 직무 특성상 파워포인트를 많이 다루면서 계속 들었던 생각 하나는 '정말 포토샵이 필요하다!!!' 였습니다. 파워포인트로 이미지를 수정하다보면 프로그램 특성상 한계를 부딪히기 마련이죠. 

이번에 준비한 파워포인트 꿀팁도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알아두면 좋을만한 팁으로 가져왔습니다. 특히 이번시간은 포토샵이 없어도 이렇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에 한번 놀라고 두번 더 놀랄 수 있는 꿀팁입니다. 여러분은 상사에게 이쁨받는 직원으로 거듭나고, 저는 거대한 바람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인정받을 때까지!!! 오늘도 댜니의 파워포인트 꿀팁 시작합니다.


도형과 이미지 투명도 차이

그림1.그림1. 파워포인트에서 도형과 그림


   도형의 경우 파워포인트에서 제공하는 그리기 도구 중 하나로, 사각형, 삼각형, 원 등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파워포인트에서 그림은 일반적으로 사진, 이미지, 아이콘 등 이미지 파일을 사용자가 임의로 불러와서 사용하는 것으로 상단 메뉴 중 [삽입]-[그림]을 이용하거나 직접 파일을 끌어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 저는 무료 하트 아이콘을 그림으로 불러와서 사용하겠습니다.



그림2그림2. 도형 투명도 조절


일반적으로 도형에 투명도를 줄 때 도형 색에 투명도를 줘서 투명한 도형을 만듭니다. 도형 색을 바꾸는 방법은 도형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도형 서식]-[채우기]-[단색 채우기]에서 투명도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또는 상단 [홈]-[그리기 탭]-[도형 채우기]-[다른 채우기 색]을 통해서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럼 그림의 투명도도 도형의 투명도와 마찬가지로 똑같이 따라하면 되지 않을까요? 확인을 해보기 위해 배경으로 제가 좋아하는 거북이 이미지를 넣고 도형의 투명도와 동일하게 그림에도 투명도를 넣어보았습니다.



그림3그림3. 도형과 그림에 색 투명도를 조절한 모습


짜잔! 생각했던 결과물이 나오는데 실패했습니다. 생각했던 그림 투명도는 거북이 배경 위에 투명한 하트를 입히는 것인데 생각대로 되지 않았네요. 그렇다면 도형처럼 그림도 자체적으로 투명해지는 방법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림을 투명하게, 이미지 투명도 조절하기


그림4그림4. 투명도 주고싶은 이미지 복사하기


먼저 투명도를 주고싶은 그림을 복사합니다. 이 복사한 그림을 임의로 만든 도형 색을 채우는데 사용할 거랍니다.



그림5그림5. 임의로 도형 만들기


그리고 임의의 도형을 만들어주세요. 도형을 만들어줄 땐 복사한 그림과 유사한 사이즈의 도형을 만드는게 빠르고 편리합니다.


추가 Tip. 만든 도형이 복사한 그림보다 너무 작거나 사이즈 비율이 다르다면 이미지를 붙였을 때 찌그러져 보일 수 있습니다. 추 후 세부설정을 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꼭 유사한 사이즈의 도형을 만들어 주세요.



그림6그림6. 그림을 도형 채우기로 사용


그 후 임의로 만든 도형에 복사한 그림을 채울건데요. 위의 그림과 같이 도형 서식에 들어간 후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클립보드]를 눌러 투명도를 조절해주세요.



그림7그림7. 투명해진 그림


그럼 생각한대로 하트 그림이 투명하게 되어 거북이 위에 입혀졌습니다. 만약에 이과정을 거쳤는데 복사한 그림이 찌그러져 보인다면 투명도 조절 아래 [그림을 질감으로 바둑판식 배열]을 선택해 준 후 [맞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여담으로..

오늘 파워포인트 꿀팁은 어떠셨나요? 비록 포토샵보단 이미지 수정하는데 적합한 툴은 아니지만, 파워포인트만 이용하더라도 충분히 이미지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제 포토샵보다 파워포인트를 많이 사용해서 그런지 이제 파워포인트가 더 편해졌어요. 하하
여러분 모두 차근차근 따라하다보면 똑같이 만드실 수 도 있고 응용해서 더 좋은 문서를 만들 수 있으니 많이 만져보고 작성해보는 습관 잊지마세요!

※본 포스팅은 댜니가 직접 작성한 글로 무단 복제 및 수정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