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macOS

macOS 터미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softwareupdate 명령어)

by JUNE LAB 2019. 3. 1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macOSmacOS


macOS 터미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macOS를 사용하다보면  AppStore를 통해 업데이트해야 한다. 오랜 만에 사용하는 mac 또는 애플리케이션이 수가 많을 경우 매우 불편하다. 아래 터미널 명령어를 통해 업데이트를 실행할 경우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softwareupdate' 명령을 사용하여 새로운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찾아서 원격 서버에서 설치할 수 있다. 먼저 SSH를 사용하거나 화면 공유 세션에서 터미널을 사용하여 원격 서버에 연결한다.


일부 옵션의 경우 sudo 명령을 사용하여 루트 셸에 들어가 수 있도록 softwareupdate 명령을 루트로 실행해야 한다.

$ sudo -s


그런 다음 메시지가 표시되면 관리자 암호를 입력한다.


-l 또는 --list 인수를 사용하여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 softwareupdate --list


이 경우 다음과 같은 목록이 반환된다

Software Update found the following new or updated software:


   * OSXUpd10.10.2-10.10.2


OS X Update (10.10.2), 425742K [recommended] [restart]


   * RemoteDesktopClient-3.8.2 v1.1


Remote Desktop Client Update (3.8.2 v1.1), 7123K [recommended]


   * iTunesX-12.1


iTunes (12.1), 206776K [recommended]



재시동해야 하는 업데이트는 [restart]로 표시된다

-i 또는 --install 인수를 사용하면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를 하나 이상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이름에 공백이 포함된 경우 작은 따옴표(')를 사용하여 이름을 묶습니다. 예를 들어 위에 나열된 Remote Desktop 및 iTunes 업데이트를 설치하려면 다음 명령을 사용한다


$ softwareupdate --install 'RemoteDesktopClient-3.8.2 v1.1' iTunesX-12.1



-a 또는 --all 인수를 사용하면 사용 가능한 모든 업데이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 softwareupdate --install --all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도구에서는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때 진행 상태를 보고한다. 설치를 마치면 exit 명령을 사용하여 루트 셸을 종료하거나 reboot 명령을 사용하여 서버를 재시동할 수 있습니다(업데이트상 필요한 경우).

추가 옵션 및 사용 지침을 보려면 다음을 입력한다


 $ man softwareupdate



더 알아보기

softwareupdate 명령은 운영 체제의 OS X 클라이언트 버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 환경설정의 공유 패널에서 '화면 공유', '원격 로그인' 또는 '원격 관리'가 활성화된 경우 원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리스트 보기

 $ sudo softwareupdate -l



모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하기

$ sudo softwareupdate -ia


댓글